티스토리 뷰

 

당뇨는 초기 증상이 매우 미미한 질병이기 때문에 모르는 사이에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데요, 그래서 당뇨는 평소 혈당 수치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당뇨 초기 증상 때 알아내서 관리를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당뇨 초기 증상과 혈당 정상수치, 당뇨 예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당뇨병

 

당뇨병이란 인슐린 분비가 부족하거나 인슐린 기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포도당이 혈관에 녹아있다가 에너지로 사용되지 못하고 소변으로 배출되는 대사질환인데요, 공복혈당 126mg/dL이상, 당 부하 후 200mg/dL이상을 당뇨병의 기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성인에게 주로 발생하는 당뇨는 2형 당뇨로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사가 지속되나 운동이나 활동이 부족하여 인체에 인슐린을 분비하는 기능이 떨어지면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질환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당뇨가 위험한 질병인 이유는 한번 걸리면 평생 관리해야 하며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평소 식습관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 증상은 아래와 같은데요, 참고하시고 사전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1. 체중감소

대표적인 당뇨병 초기 증상은 체중감소인데요, 당뇨는 포도당을 체내 에너지로 변환해주는 인슐린이 부족하거나 기능이 떨어져 생기는 질환으로 포도당의 흡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식사를 하더라도 영양분 공급이 충분하지 않아 체중이 감소합니다. 식단이나 식사량의 변화가 없는데 체중이 감소할 경우 당뇨병 초기 증상을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2. 갈증

혈액 속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면 신체는 혈액의 농도를 낮추고 배출하기 위해 수분을 필요로 하는데요, 당뇨병 초기 증상으로 갈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수분을 찾는 일이 증가하거나 물을 마셔도 갈증이 지속된다면 당뇨병 초기증상 일 수 있습니다.

 

3. 잦은 소변

당뇨병 초기 증상 세 번째는 잦은 소변입니다. 증가 혈액 속 포도당을 소변으로 배출하기 위해 소변의 횟수가 증가하는데요, 물을 많이 마시지 않았는데도 소변 횟수가 늘거나 수면 중 화장실을 가는 횟수가 늘었다면 당뇨병 초기 증상인 다뇨증일 수 있습니다. 탈수 증상 소변의 횟수가 증가하여 다뇨증으로 인해 체내 수분량이 낮아지면서 당뇨병 초기 증상으로 탈수 증상이 올 수 있는데 이로 인해 구강 내 건조함이나 입냄새, 피부 건조함과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로 증가 포도당의 흡수 저하로 탈수 증상이 생기면 피로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수면을 충분히 취하고 식사를 정상적으로 했음에도 배가 자주 고프거나 심한 피로감, 무기력함이 온다면 당뇨병 초기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4. 메스꺼움

당뇨병 초기증 상중 하나로 메스꺼움이나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포도당의 흡수가 저하되면서 부족한 에너지 생성을 위해 지방을 태우는 과정에서 케톤이라는 성분이 혈액에 쌓이게 되면서 메스꺼움 또는 구토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5. 손발 저림

혈액 속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혈액에 점성이 생기고 이는 혈액순환 저하로 이어지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당뇨병 초기 증상으로 손발이 차고 저린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방법 알아보기

전립선 비대증이란, 정상적인 전립선의 크기는 호두알 정도인데 나이가 들면서 남성호르몬이나 식생활, 가족력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전립선 자체도 커지고, 전립선 안에 비대 조직이 생겨 요

totorogolf.com

 

 

관절보궁 가격 효과 5가지(+가장 저렴하게 사는 방법)

관절 보궁 가격과 효능 알아보기 관절 보궁 많이 들어보셨죠? 오늘은 관절 보궁의 가격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관절이 약해지면 걷는 것부터 시작해서 자리에 앉

totorogolf.com

 

 

나비약 충격적인 부작용 배우 양기원 그것이 알고싶다

10월 23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나비 약과 뼈말라족'에 대해 방송되었습니다. 배우 양기원의 충격적인 이상행동의 원인이 바로 나비 약으로 밝혀져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겨주었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