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존 불편한 방식의 전자출입 명부 로그인

필자는 카카오톡 쉐이크 기능을 알기 전에는 정말 불편하게도 매번 네이버 어플로 찾아들어가서 검색창에 qr코드 전자출입 명부를 찾아들어가서 [내 QR코드 발급하기]로 들어간다음 기기에 체크를 했었다. 이마저도 오랜만에 로그인하거나 하면 휴대전화 번호 인증 요청을 새로 받아서 인증해야 해서 불편한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식당, 카페, 체육시설 등등 QR코드 전자출입 명부 체크를 하는 곳이 한두 곳이 아닌데 매번 네이버 검색창에 찾아들어가서 하는 것은 다소 번거로움이 있었다. 물론 이마저도 우리나라가 방역을 잘한다는 증거이고 추적시스템도 우수하게 갖춰놓은 결과물이긴 하나 사람의 편하고자 하는 욕구는 끝이 없다. 그래서 필자도 최근 알게 된 카카오 셰이크 기능으로 두 번 흔드는 것만으로 편리하게 QR코드 전자출입 명부 로그인을 하고 있다.

 

아마 이 사실을 아직 모르는 가족들이나 윗세대 어른들께 어플 설정으로 도움을 드리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커피숍이나 식당 패스트푸드점 등 많은 업체에서 키오스크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 결과 빠른고 정확한 주문 결제 시스템과 인건비 절감의 효과를 보이고 있으나 이면으로, 부모님 세대에서는 이를 어려워하거나 키오스크 주문이 부담스러워 주문을 포기하는 일들이 종종 일어나고 있다. 이참에 부모님 세대와 한층 소통할 겸 카카오톡 셰이크 기능으로 QR코드 전자출입 명부 로그인 설정을 도와드리는 것도 세대 간 좋은 모습이 될 것 같다.

 

카카오톡에서 두 번만 흔들면 qr코드 간편하게 로그인

요즘 식당이든 카페든 기타 체육시설이나 헬스장 모두 QR코드 (전자출입 명부) 체크를 안 하는 곳이 없다. 기존에는 전자출입 명부를 검색해서 들어가거나 다른 방법으로 따로 접속해서 로그인해야 해서 다소 귀찮고 불편했는데 카카오톡에서 쉽고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어 설정 안 해놓는 사람이 손해일 정도이다.

 

우리나라가 왜 IT강국인지 또 한 번 감탄하게 되는 기술이 아닐 수 없다. 해외 어느 나라에서 이렇게 체계적이고 확실하게 출입 명부를 관리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 IT기업들 정말 칭찬한다.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QR코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카카오톡에 QR코드를 연결하고 핸드폰을 흔들어주기만 하면 끝!! 정말 간단하다. 구체적인 방법은 지금부터 설명하도록 하겠다.

 

카카오톡에 셰이크 기능 설정 방법 1

카카오톡 어플에 접속해서 설정 버튼을 누른다.

 

카카오톡설정

 

카카오톡에 셰이크 기능 설정 방법 2

설정에 들어가서 실험실을 클릭한다.

 

카카오톡쉐이크

 

 

 

카카오톡에 셰이크 기능 설정 방법 3

실험실에 들어가면 셰이크 기능 QR체크인이라는 것이 보일 것이다. 그것을 클릭한다.

 

카카오톡qr

 

 

카카오톡에 셰이크 기능 설정 방법 4

셰이크 기능에 QR 체크인을 체크해준다. 추후에 셰이크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사용 안 함에 체크하면 된다.

카카오톡전자출입명부

이제 설정이 모두 끝났고 본격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카카오톡 어플에 접속한 후 휴대폰을 좌우로 흔들어주면 QR코드 전자출입 명부가 생성된다. 흔들어보니 앞뒤로 흔드는 건 인식이 안되고 좌우로 흔드는 것만 인식을 한다. 카카오톡을 켜고 좌우로 가볍게 흔들어주면 된다. 식당이나 카페 가서 바로 사용해보니 정말 간편하다.

 

 

 

 

 

 

 

 

 

 

카카오톡qr코드

 

 

 

 

 

 

카카오는 이처럼 오프라인의 온라인화에 앞장서는 기업이다. '오프라인의 온라인화'에 따라 우리가 향후에도 주목해야 할 기업이라 여겨진다. 코로나 19로 인해 언택트로 행해지는 것들이 많아졌고 그것은 우리의 삶을 바꿔나가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

 

[관련글]

 

[생활정보] - 신용카드 16년만에 역성장, 간편결제 이용 증가

 

신용카드 16년만에 역성장, 간편결제 이용 증가

신용카드 사용 규모 2004년 이래 처음으로 감소 2020년 지급결제 동향 분석에 의하면 신용카드 결제율이 16년 만에 역성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한 결제는 17% 상승, 신용카드 일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