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신 접종 예약

50세 이상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50대가 접종받는 백신은 모더나 백신으로 예약 후 백신을 접종하지 않게 되면 잔여백신이 발생하므로, 기존에 백신 접종을 맞지 못했던 20세 이상도 잔여 백신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5~60대 본인 스스로 백신 접종을 예약하기 다소 어려운 경우, 자녀들이나 가족이 대리 백신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은 공인인증서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만 가능하다면 네이버나 카카오톡에서 쉽게 예약을 할 수 있는데 공인인증서는 없더라도 휴대폰 인증이 된다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 팁

지금부터가 중요한데, 잔여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는 일단 크롬으로 접속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해서 네이버 사이트에 들어간 후 검색창에'백신 예약'이라고 치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이 나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메인 페이지의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누르면 되는데 이때 동시접속자 수가 많아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한참 걸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나, 일단 창을 띄워 놓고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리지 않고 나갔다가 다시 접속하면 순서도 미뤄지고 다시 기다려야 합니다.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예약하기'화면으로 이동이 되면 본인 예약(본인 스스로 접종 예약)이나 대리예약(가족이 대신 예약)을 선택해 들어가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백신접종 본인 예약

본인 예약은 스스로 접종 신청하는 경우로, 이름과 주민번호 등을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인증 혹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진행 한 다음 백신 접종 일정을 받을 알림을 선택한 뒤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눌러 인근 접종 가능한 병원을 찾아 예약 버튼을 누르면 마무리됩니다.

 

백신접종 대리예약

대리 예약은 대리인이 대신 접종 신청하는 경우로, 대리 예약자의 이름과 주민번호 등을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인증 혹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진행 한 다음, 피 접종자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대상자 확인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백신 접종 일정을 받을 알림을 선택한 뒤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눌러 인근 접종 가능한 병원을 찾아 예약 버튼을 누르면 마무리됩니다.

필자의 경우, 부모님의 백신접종 대리예약을 했는데, 예약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알림 선택했던 어플을 통해 아래와 같은 알림이 옵니다.

 

백신 예약 하러가기

 

 

[관련글]

 

[시사] - 코로나4단계 내용 정리

 

코로나4단계 내용 정리

거리두기 단계 7월 12일 월요일부터 4단계로 격상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378명 발생해 연일 최다 기록을 경신하면서 7월 10일 신규 확진자 수는 1300명대 후반을 기록하면서 위기경보'심각'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