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쿄올림픽 개막식

코로나로 인해 연기되었던 도쿄올림픽이 취소 논란 끝에 개막을 하게되었다. 일본 도쿄에서 1964년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되는 하계 올림픽 대회로, 이번 도쿄올림픽 개막식은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며 폐막식은 2021년 8월 8일 일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 방송 시간

도쿄올림픽 개획식 생중계 시간은 SBS, KBS1(2TV 아님 주의), MBC 3사 모두 저녁 7시30분으로 동일하다.
sbs 인기드라마 펜트하우스3 8회 본방 방송 시간 은 22:00 으로현재 일정이 잡혀있는 것으로 보아
차질없이 본방으로 방송 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SBS편성표 바로가기<<

MBC편성표 바로가기<<

​KBS1편성표 바로가기<<


올림픽 개요

이번 도쿄올림픽은 33종목 339개의 금메달을 두고 205개국과 15,0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서 기량을 겨룰 예정이며, 대한민국 선수단은 총 354명으로 이중 29개의 종목에 참여할 예정이다.

우리나라의 선수들은 수영·양궁·육상·배드민턴·야구·농구·복싱·카누·자전거·승마·펜싱·축구·골프·기계체조·핸드볼·유도·가라데·근대5종·조정·럭비·요트·사격·스포츠클라이밍·탁구·태권도·테니스·배구·역도·레슬링 등의 다양한 종목에 출전을 앞두고 있는데, 이번 올림픽의 목표는 종합순위 10위라고 한다.

 

금메달 유력 종목

금메달이 유력할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으로는 사격, 양궁, 펜싱이 대표적이며 이 외에도 레슬링, 태권도, 유도 등도 금메달이 유력한 종목으로 예상하고있다.

 

도쿄올림픽 주요경기 중계

TV로 올림픽을 관람하실 분들은 공중파 3사(KBS, MBC, SBS)중에서 보시는 것을 추천하는데, 인터넷 중계의 경우 네이버, 다음 카카오, 아프리카tv등에서 동시에 생중계될것으로 예상된다.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및 선발 명단

도쿄올림픽 종목중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차지하는 종목인 축구의 일정표는 아래와 같다. 우리나라는 B조(대한민국,뉴질랜드,루마니아,온두라스)로, 조 편성에서 역대급 꿀조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 이번 경기에 더욱 더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첫 경기일정(대한민국vs뉴질랜드) - 7월 22일 목요일 오후5시
두번째 경기일정(대한민국vs루마니아) - 7월 25일 일요일 오후8시
세번째 경기일정(대한민국vs온두라스) - 7월 28일 수요일 오후 5시30분


A조 : 프랑스, 멕시코, 일본, 남아공

C조 : 스페인, 아르헨티나, 호주, 이집트

D조 : 브라질, 독일, 코트디, 사우디

선발 명단

도쿄올림픽 올림픽축구대표팀 최종명단


권창훈, 송민규, 엄원상, 이동준, 황의조, 김동현, 김진규, 원두재, 이강인, 이동경, 정승원, 강윤성, 김민재, 김재우, 김진야, 설영우, 이상민,이유현, 정태욱, 송범근, 안준수, 안찬기 총 22명이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글]

[미디어] - 도쿄올림픽 개막식 방송시간 일정

 

도쿄올림픽 개막식 방송시간 일정

도쿄올림픽 개막식 코로나로 인해 연기되었던 도쿄올림픽이 취소 논란 끝에 개막을 하게되었다. 일본 도쿄에서 1964년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되는 하계 올림픽 대회로, 이번 도쿄올

totorogolf.com

[생활정보] -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2021 인원수별 가격비교 이용팁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2021 인원수별 가격비교 이용팁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각종 TV 프로그램,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월 요금으로 일체의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