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에서 특고·프리랜서 등 취약계층을 위해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버스기사와 일반택시기사 등을 위해 지역 고용 특별지원 신청을 받고 지급하며, 대리운전기사와 문화예술인, 방과 후 강사 등 코로나19 피해가 지속되는 직종의 특고·프리랜서를 지원합니다. 기존 대상은 56만 명, 신규 대상은 12만 명으로 총 68만 명이 지원대상입니다.

 

특고 프리랜서 5차 재난지원금 지원 제외 대상

이번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아래의 9개 직종은 제외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외 직종 - 대출모집인, 택배기사, 보험설계사, 가전제품 설치기사,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골프장 캐디, 건설기계 종사자, 퀵 서비스 기사, 화물자동차 운전사 등

 

특고 프리랜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금액

특고 프리랜서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직종별로 지원금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 수혜자의 경우 50만 원을 받을 수 있으며 신규 지급자는 100만 원을 지급받습니다.

 
사각지대 보완 지원금 내역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100만원 지원
법인택시, 버스기사 100만원 지원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100만원 지원
돌봄 지원 요양보호사 20만원 지원

특고프리랜서5차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기수혜자 신청의 경우 3월 7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3월 11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5차 신규 신청은 특고 프리랜서 5차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covid19.ei.go.kr에서 접수 가능하며 3월 21일 오전 9시부터 3월 29일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당일대출 확인하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선지급 300만원 확인하기👈

 

 

 

반응형
LIST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