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어플을 사용하시는데요, 국민 메신저라 불릴 정도로 사용 안 하는 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부터 설치 그리고 몇 가지 설정 팁을 준비했는데요 pay, 메이커스, 패션, 주문하기 등 카톡에 연결된 부과 기능 몇 가지를 사용할 수 없지만,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1:1, 단체, 오픈 채팅과 사진, 동영상 등 파일 공유 기능은 모바일 앱과 100% 같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입력 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한 뒤 우측 상단에 보이는 '다운로드'를 선택 후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 O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에서 다음(Daum) 사이트가 웹 브라우저 기본 페이지로 설정되길 원하지 않는 경어 Next버튼을 누를 때 기본 페이지에서 꼭 해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계정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으면 보안용 인증 과정이 실행된 되는데요, 공공장소, PC방 등에서 일회성으로 로그인할 때는 매번 이 과정(1회용 인증받기)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여러분이 사용하는 랩톱, 데스크톱 등 앞으로도 계속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할 기기에서는 '내 PC 인증받기'를 최초 한 번만 진행하면 됩니다. 

3. 모바일 앱에서 나눴던 대화, 채팅방 내 공유된 사진 등을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똑같이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당연히 친구 목록, 채팅방 리스트는 동기화되지만 백업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각 채팅방 내 오래된 대화 내용까지는 컴퓨터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텍스트뿐만 아니라 파일(ex. 사진, 동영상)까지 동기화하고 싶다면 톡 서랍이라는 유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 백업 및 복원 과정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엑셀 스타일 만들기

카카오톡 PC버전 설정 팁을 드리면, 많은 분들이 직장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데요, 사무실이나 강의실에서 주변 몰래 사용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때 카카오톡 설정 톱니바퀴에 들어가서 왼쪽 하단의 '화면'메뉴에 들어가서 화면을 엑셀 스타일로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그 아래 채팅방 투명도를 조절하면 채팅창을 좀 더 투명하고 티 안 나게 띄울 수 있습니다.

 

 

갤럭시S22 쿠팡 사전예약 바로가기

갤럭시 S22, 갤럭시 S22+, 갤럭시 S22 울트라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빠른 속도로 마감되고 있어서 사전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

totorogolf.com

 

 

백신 패스 초간단 발급 바로가기 - 방역 패스 뜻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결국 11월 1일에 야심 차게 시행되었던 위드 코로나가 폐지되고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갔는데요 현재 백신 패스 발급자 한해서만 식당/카페에 지인들과 함

totorogolf.com

 

 

2022 소상공인 정책자금 조건 신청 알아보기

요즘 코로나 확진자의 폭증과 오미크론 감염 여파로 위드 코로나에 제동이 걸리면서 소상공인 분들의 고통과 피해가 또 한 번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부에서 내놓은 소상공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