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종 장 트러블, 답은 유산균?

최근 들어 각종 스트레스와 운동부족 때문인지 장 트러블이 심해짐을 느끼고 이를 완화시켜보고자 유산균을 먹기 시작했다. 유산균은 잠시 한두 달 먹어서 될 일은 아닌 것 같고 꾸준히 오래 먹어야 효과를 보는 것 같다. 나의 대표적인 장 트러블 증상으로는 복부 가스, 시끄러운 장음(배 안고픈데 꼬르륵 소리) 등이다. 예전 일화로 그래비티라는 아주 고요한 우주영화를 보러 간 적이 있었는데 하필 고요한 영화라서 시끄러운 장음 때문에 곤욕을 치렀던 적이 있다. 딱히 배변활동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복부 가스와 장음 때문에 너무 신경이 쓰여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자연스럽게 검색하게 되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역할

우리의 몸 안에는 수많은 유익균과 유해균이 사투를 벌이는데,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속 유해균이 침범했을 때 유해균들을 쫓아내는 기능을 한다.

 

유산균 섭취 방법

식약처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하루 1억~100억 마리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위산 분비가 많을 때 섭취하면 유산균이 많이 죽게 되므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중에 넘쳐나는 유산균... 어떤 걸 골라야 할까?

검색창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치면 엄청나게 많은 제품들이 쏟아진다. 내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알약보다는 가루가 맛도 좋고 간식 챙겨 먹는 기분이 들어서 요구르트맛이 나는 가루를 선호하는 편이다. 얼마 전까지 일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만 먹던 나는 새로운 장 유산균을 찾던 중 홍삼이 들어간 유산균을 발견했다. 아무래도 일반 프로바이오틱스보다 더 좋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 같아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며 홍삼 가득 유산균을 주문하게 되었다.

 

유산균 고르는 TIP

 

1. 보장 균주가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확인

2. 포장 균수가 100억정도 되는 제품인지 확인

3. 3대 균주 회사(한쎈, 로쎌, 다니스코)중 해당 균주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

 

홍삼이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처음에는 홍삼이 함유되어서 홍삼향이 너무 강해 거부감이 들진 않을지 걱정되었으나 막상 먹어보니 향이 너무 강하지 않고 은은해서 꽤 먹을만했다. 맛 역시 홍삼진액 나 청에 비해 유산균이 섞여있어서 그런지 부드럽게 홍삼맛이 어우러져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었다. the자연 채움의 홍삼 가득 유산균은 풍기인삼농협의 6년 근 홍삼분말과 17종의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배합하여 만든 2중 기능성 건강 기능식품으로 장 건강뿐만 아니라 홍삼의 효능까지 함께 얻을 수 있다.

 

면역력 증진과 장 건강을 한 번에 잡은 유산균

홍삼 가득 유산균에는 홍삼 추출분말이 아닌 홍삼을 그대로 분쇄해 넣어서 홍삼의 모든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장점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등에 도움을 주며 이에 더해 17종의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락토바실러스 람노수스 등 로쎌사의 PROBIOCAp유산균을 함유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실제로 한달정도 먹어본 결과 장에서 배고프지 않아도 꼬르륵 나는 물소리 들리는 횟수가 점차 줄고 있어 만족하고 있다. 

지금 혹시 일반적인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 중이라면 면역력도 함께 높일 수 있는 홍삼이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길어진 코로나 19로 활동량도 적어지고 면역력이 걱정되는 당신에게 장 건강과 면역력 둘 다 충족시켜줄 유산균이 될 것이니 바로 주문하자.

 

 

 

the자연채움 홍삼가득유산균

COUPANG

www.coupang.com

 

쿠팡파트너스를 통해 발생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