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골프 부킹 및 조인을 편리하게 해 주는, 다양한 골프 부킹 어플들을 소개해볼까 한다.

티스캐너



티스캐너

구글 앱스토어 평점 4.4

전국 250여개의 골프장을 실시간 특가 예약할 수 있다. 지역별, 골프장별, 날짜별로 간편한 검색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전국 16개 골프존카운티 골프장에 대해 단독 특가를 제공한다. 필드 부킹 및 1박2일, 2박 3 일등 골프 투어 상품도 제공한다. 티스캐너는 부킹 전용 앱으로, 조인을 진행할 수는 없다.


신규 회원 가입시 1만 원 할인권을 제공하며 예약 횟수 리워드 시스템으로 예약 횟수 3회, 5회, 20회 달성시마다 리워드 혜택이 주어지는 장점이 있다. 그 외에도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가 매달 진행된다. 현재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실력 향상 프로젝트 KPGA 소속 김태경 프로의 필드 레슨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며, 당첨자 공지일은 2021년 2월 5일(금)요일이다.


X골프

구글 앱스토어 평점 4.0

홍보모델 유현주로 유명한 골프 부킹앱. 국내 최대 골프부킹서비스로 전국 300여 개의 골프장을 실시간 부킹 가능하다고 한다. 부킹뿐만 아니라 조인도 신청 가능하며 (이용법은 앱 조인 양도 게시판 이용안내 참고) 필드 부킹 및 1박2일, 2박 3 일등 골프 투어 상품도 제공한다.


X골프 역시 다양한 이벤트와 명문골프장 단독 행사를 진행 한다. 80만 명의 X골프 회원들이 적은 23만 개의 생생 리얼 골프장 후기를 제공하여 골프 부킹시 구장에 대한 정보과 평가를 미리 알아둘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평일 부킹서비스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나 주말 부킹과 일부 서비스는 유료 회원 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 스코어

구글 앱스토어 평점 4.3

전국의 골프장과 스마트 스코어라는 스코어 입출력 및 정보 제공 등 스코어 관리 시스템을 연계하여 골퍼들에게 제공하는 업체. (전국의 많은 골프장이 스마트스코어 제공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나, 아직 제공되지 않는 골프장도 많이 있다.)


스마트스코어 시스템을 갖춘 구장을 이용하면 스코어 및 이용 기록이 남아 일반 종이로 제공받는 스코어카드에 비해 편리하다. 종이로 된 스코어 카드의 경우 4명 중 1인만 받을 수 있으나 스마트 스코어의 경우 본인의 스코어카드를 4명 모두 전송받아 출력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스마트 스코어 역시 스코어 관리 뿐만 아니라, 골프 투어 상품 및 필드 부킹, 조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스코어는 골프장의 난이도, 평점에 드론 영상까지 더해 전국 골프장의 세부 정보를 디테일하게 제공하고 지인들과의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평균스코어 및 베스트 스코어를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 골프

구글 앱스토어 평점 4.6

본인이 원라는 골프장 타입만 설정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약 후 라운드 가기 전 중간에 날씨, 거리와 예상 시간까지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으나 제휴 골프장이 타사에 비해 아직 적은 편인 것이 아쉬운 점으로 꼽힌다.


카카오 골프 역시 드론 야디지라는 시스템으로 드론 캠 영상으로 코스를 미리 공략해볼 수 있다. 카카오 골프 역시 필드 부킹, 골프 투어 상품을 제공하며,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지만 조인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



골프몬

구글 앱스토어 평점 4.1

골프 부킹, 국내외 투어 및 조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부킹 매니저들의 연락처가 공개되어있어 바로 연결되는 장점이 있으나 간혹 이미 부킹이 완료된 시간대가 리셋되지 않아 다른 구장을 다시 알아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마음에 드는 구장의 시간대가 떠서 연락해보면 이미 마감된 경우가 종종 있음.

 


골프랜드

구글 앱스토어 평점 4.3
골프 부킹, 국내외 투어 및 조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골프랜드 역시 부킹매니저들의 연락처가 공개되어있어 바로 연결되는 장점 대비 간혹 마감된 부킹 시간대가 뜨는 불편을 호소하는 의견이 종종 있다. 조인을 요청하기에 매우 편리한 시스템이다.


골팡

구글 앱스토어 평점 4.4
골프 부킹, 조인, 국내외 투어상품을 제공한다. 구장 선택의 폭이 넓고 실속 있는 가격의 상품이 많으나 부킹 매니저에 대한 부정적인 후기도 종종 보인다. 그럼에도 다양한 구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평점이 높은 편이다. 이외에도 많은 부킹 어플이 있으나 크게 7 업체의 어플 정보와 후기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았다. 각 업체별로 장단점이 명확하므로 본인에게 잘 맞는 어플을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글]

[골프] - 슬기로운 골프생활 - 유튜브 레슨편

 

슬기로운 골프생활 - 유튜브 레슨편

바빠서 레슨 받을 시간이 부족하거나, 주말골퍼들에게 유튜브 골프 레슨은 매우 유용하다. 여러 프로의 레슨을 보는 것도 좋지만 자신에게 맞는 레슨을 위주로 몇 가지 정하여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