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결국 11월 1일에 야심 차게 시행되었던 위드 코로나가 폐지되고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갔는데요 현재 백신 패스 발급자 한해서만 식당/카페에 지인들과 함께 들어갈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백신 접종자가 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내년 2월부터 청소년 또한 백신 패스를 발급받지 않으면 백신 패스 시설 이용이 불가한데요, 오늘은 백신 패스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신 패스 발급 ▼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정부 24) ▼

▼백신 3차접종 예약 바로가기▼

 

 

방역 패스(백신 패스) 뜻

방역 패스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거나 코로나 19 음성을 확인했다는 일종의 증명서로, 2021년 11월 1일부터 시행된 위드 코로나의 방안중 하나인 백신 패스 제도입니다. 말 그대로 백신을 맞은 사람만 감염위험이 큰 시설에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든 제도라 할 수 있습니다.

식당과 카페 ,학원 등의 실내 다중시설의 경우 방역 패스가 의무 사항입니다.

 

쿠브 백신 패스 발급방법 바로가기👈

 

카카오 백신 패스 발급방법 바로가기👈

 

 

PCR 음성 확인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접종 미완료자인 경우에는 PCR음성 확인서로 방역 패스를 대체할 수 있는데요, 검사비용은 보건소나 선별 검사소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검사 완료 후 음성이 확인되면 문자로 통보가 옵니다. 종이증명서는 이후 발급이 되는데요, 보건소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별 PCR검사소 위치 및 연락처

서울👈 경기👈 인천👈 경북👈
강원👈 전북👈 충북👈 울산👈
전남👈 경남👈 충남👈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세종👈
제주👈      

 

백신 패스 발급

백신 패스 발급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방법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쿠브'앱을 다운로드하여서 본인인증 후 발급

COOV

쿠브 앱(안드로이드) 바로가기👈

쿠브 앱(IOS) 바로가기👈

2. 네이버 앱 → QR체크인 → 접종정보 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

3. 카카오 앱 → 더보기 → QR체크인 → 백신 접종 여부 업데이트에서 확인 가능

4. 마지막으로 신분증에 접종 완료 스티커를 붙이는 방법도 있는데요, 주민센터에 방문 시 붙여줍니다. 주로 어르신들을 위한 방법으로 휴대폰 사용이 서투른 어르신들께서 하시면 좋습니다.

 

백신 패스 관련 Q&A

1. 접종 증명·음성 확인제 대상시설 이용 시 어떤 절차를 통해 입장하나요?

-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완료, PCR 검사 결과 음성 확인 또는 예방접종 증명·음성 확인의 예외 적용을 증명할 수 있는 다음의 수단과 신분증을 함께 제시하면 해당 시설의 이용 및 출입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 완료자 - COOV앱 또는 전자출입 명부(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의 전자증명서, 예방접종 증명서(종이), 신분증에 부착된 예방접종 스티커 중 하나의 증명 수단과 신분증을 함께 제시

▶PCR음성 확인자 - 보건소 또는 검사받은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PCR 음성 확인 문자 통지서, 코로나19 PCR음성 확인서(종이), COOV앱 또는 전자출입 명부(네이버, 카카오, 토스)등의 전자 증명서 중 하나의 증명 수단과 신분증을 함께 제시

▶예방접종·음성 확인 예외자 -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의 경우 신분증만 제시, 코로나19 확진 후 격리 해제된 사람은 관할 보건소에서 발급한 격리 해제서와 신분증, 의학적 사유로 접종이 어려운 사람은 보건소에서 발급한 예방접종·음성 확인 예외 증명서와 신분증을 제시(격리 통보, 확진자 관리, 격리 해제 통보 등 실제 격리 업무를 수행한 보건소)

 

오미크론 확진자 이동경로 실시간 확인

서울👈 경기👈 인천👈 경북👈
강원👈 전북👈 충북👈 울산👈
전남👈 경남👈 충남👈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세종👈
제주👈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