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 배움 카드 제도는 일을 하기 위해 다양한 능력이 필요로 할 때 이미 직업이 있더라도 배움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데요, 높은 학원비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정부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펼치는 지원정책입니다. 간단하게 카드만 신청하면 학원비나 인터넷 강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신청하는 추세입니다.

 

내일 배움 카드 발급 대상

내일 배움 카드는 작년인 2019년까지 구직자와 재직자로 구분되어 발급되었는데 2020년부터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통합되어 실업자나 근로자 구분 없이 발급이 된다고 합니다. 내일 배움 카드는 공무원, 교사 군인이나 학생이나 휴학생, 1억 5천 이상 매출의 자영업자와 45세 미만 대기업 정규직인 분들을 제외한 대한민국 국민 모두 발급 가능하며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국비 교육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것

내일 배움 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들은 범위가 매우 다양한데요, IT분야부터 서비스 직종까지 분야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HRD-NET에서 찾아보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구직자와 재직자 별로 훈련 상세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안 나오는 곳은 학원을 검색하면 나오는 곳이 많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 신청 자격

내일 배움 카드는 월소득 250만 원 미만의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데요, 신청 자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직자 신청의 경우 자격조건

만 15세 이상 구직자
다음 해 9월 이전 졸업 가능한 대학생
최근 2개월간 한 달간 10일미만 근로한 일용근로자
고용보험 미가입자 중 한달간 60시간 미만 일한 사람
군 전역예정자
이주청소년

 


재직자 신청의 경우 자격조건

우선 지원 대상 기업에 재직 중인 근로자(제조업 500인 이하, 건설업 300인 이하, 운수창고 통신업 300인 이하, 기타 100인 이하 기업의 일반적인 중소기업)
기간제 근로자, 일용 근로자, 파견근로자, 육아휴직자
일주일간 근로시간이 36시간 미만인 단시간 근로자
고용보험료 체납액이 없는 자영업자
고용보험 미가입 근로자
일학습 병행제 훈련에 참여 중인 근로자
월 250만 원 미만 대기업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지원 금액

내일배움카드 지원 금액은 1년에 최대 200만 원으로 5년간 3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훈련비용의 20~95%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 비용은 사용자가 본인 부담해야 합니다. 구직자 내일 배움 카드는 계좌 발급 후 1년 동안 사용 가능하고 1년이 지나면 연장 신청을 해야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강좌 종류>

강좌 종류는 화훼부터 바리스타, 음식 조리, 공예, 제과와 제빵 등 창업을 위한 강좌 및 이미용, 문화콘텐츠 제작, 일반 세무, 회계,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조리기능사, 세무 등의 전문 자격증, 논술, 커뮤니케이션까지 경력과 능력 개발을 위한 다양한 분야가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강좌를 선택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

내일 배움 카드가 발급되면 직업훈련 포털 홈페이지에 등록된 훈련과정을 선택하고 해당 기관에서 비용을 상담한 뒤 수강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후 강의료를 결제할 때에는 내일 배움 카드를 제출해서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본인 부담으로 결제하면 되는데요, 자비로 부담한 비용은 훈련 종결 후 취업과 창업까지 유지했을 때 모두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무직자 소액대출 당일대출 확인하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선지급 300만원 확인하기👈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