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바디 스윙 볼 연습도구
목에 거는 스트랩과 공기주입 볼로 구성되어있으며 스트랩을 목에 걸고 공을 양팔 사이에 끼운 채로 스윙 연습을 하는 도구이다. 팔로만 스윙하거나 손동작을 많이 하는 골퍼들에게 몸과 팔이 같이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레이닝 도구이며 수동으로 공기 주입을 하는 보급형 튜브타입과 자동 공기주입의 프리미엄 타입(보급형보다 만원 비쌈) 두가지가 있다.


아래 증상이 일어나는 골퍼들에게 도움되는 연습도구이다.

 

임팩트 이후 팔이 빨리 굽혀지는 골퍼, 백스윙시 팔이 굽혀지는 골퍼, 백스윙 탑에서 오른쪽 팔꿈치가 들리는 골퍼, 팔로우스루에서 치킨 윙이 발생하는 골퍼, 공에 힘이 잘 안실리는 골퍼, 간혹 생크가 나는 골퍼.

 


연습방법
1.두 팔 사이에 공을 끼우고 치핑 연습을 한다.                  
2. 어느 정도 작은 모션에 익숙해지면 30M, 40M, 50M, 60M 거리순으로 거리를 늘려가며 몸통과 팔을 같이 이용하여 스윙하면 된다.
3. 조금은 작은 스윙에서 몸과 팔이 연결이 끊어지지 않고 스윙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면 풀스윙까지 하면 된다.                   

※ 공기는 꽉 채우는것보다는 70~80% 정도만 주입하는 것이 좋다. 공기를 꽉 채우면 어드레스와 스윙시 팔을 모으기 위해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

 

 


2.골프그립 스윙 연습봉
골프 스윙 연습봉은 다양한 형태가 있다. 이중에서도 그립 교정이 필요한 골퍼의 경우 골프 그립의 모양이 잡혀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그립을 고치기에 한결 수월하다. 스윙 연습봉의 연습 효과는 비거리 향상 효과 및 집중력 향상 효과가 있다.


이에 더해 위와같이 그립 모양까지 잡혀있는 제품은 그립 교정의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일석 삼조의 효과를 보는 셈이다.
봉 끝부분은 스틸헤드봉 모양과 골프공 모양으로 된것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스윙 연습봉은 일반 골프채보다 길이가 짧아 집에서도 연습하기 좋다.

 


3. 골프 스윙밴드
바른 스윙자세와 팔과 몸통의 삼각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연습 도구. 스윙할 때 어드레스-백스윙-팔로우스루 때까지 삼각형을 유지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익히 알고있는 사실이다. 그러나 그것이 유지되기 힘들 때 이러한 연습도구를 사용하여 연습하면 스윙을 교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골프 스윙밴드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 삼각형을 유지하면서 바디스윙가능
- 치킨 윙 교정에 특화되었으며, 과도한 오른손 사용 방지
- 오버스윙 교정에 도움을 줌
- 양쪽 겨드랑이 붙이기 연습이 가능한 골프 스윙 밴드


※ 마른 체형인 경우는 골프밴드가 흘러내릴 수 있으므로 구매 시 반드시 참고하는 것이 좋다.

 

[관련글]

 

[골프] - 슬기로운 골프생활 - 유튜브 레슨편

 

슬기로운 골프생활 - 유튜브 레슨편

바빠서 레슨 받을 시간이 부족하거나, 주말골퍼들에게 유튜브 골프 레슨은 매우 유용하다. 여러 프로의 레슨을 보는 것도 좋지만 자신에게 맞는 레슨을 위주로 몇 가지 정하여 

totorogolf.com

[골프] - 몸통스윙 방법 - 비거리 늘리기

 

몸통스윙 방법 - 비거리 늘리기

비거리 골프에서 비거리는 많은 골퍼들이 갈망하는 요소중 하나이다. 프로 골퍼들의 스윙을 보면 스윙 아크가 크고 대부분의 프로들이 몸통 스윙을 하는것을 볼 수 있다. 손이나 팔을 이용한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