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갤럭시 S21 가격 성능 총정리

totoroay totoroay 2021. 6. 9. 15:08
반응형

디자인

삼성 갤럭시S21은 엣지가 아닌 플랫으로 디자인된 전면부에 후면부는 카메라 디자인에서부터 기존 모델들과 큰 차이점을 보인다. 기존 엣지 전면에서는 필름을 전면에 붙이는 것이 어려운 점과 액정 파손 시 비싼 교체비용 등이 단점이었는데 이번 갤럭스S21시리즈에서는 그런 걱정은 덜을 수 있어 좋다.

각 3종의 카메라 렌즈가 독립적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렌즈를 둘러싸고 있는 금속 부분 디테일이 고급스러움을 배가시켰다. 색상은 팬텀 바이올렛, 팬텀 핑크, 팬텀 화이트, 팬텀 그레이 4종류로 분류되어있다. 후면부 소재는 강화 폴리카보네이트를 적용하였는데, 이 소재는 가벼운 무게감과 파손에 강한 장점이 있다. 또한 저렴한 교체 비용 역시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성능

이번 삼성 갤럭시 S21모델에는 야심 차게 엑시노스 최신 모델을 탑재하여 그래픽 성능이 업그레이드되었다. 편리함을 극대화한 갤럭시 S21은 해상도는 FHD+ 탑재로 화면 전환이 매끄럽고 자연스러워 시각적인 만족감을 선사한다. 특히 사진 촬영의 경우 12MP 초광각 카메라+12MP광각 카메라+64MP망원 카메라로 구성된 렌즈로 사진 찍기 힘든 흐릿한 날에도 찍고자 하는 대상을 선명하게 강조하는 아웃포커싱이 스마트하게 자동 적용되어 DSLR을 사용하듯 선명하고 멋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30배 초 해상도 줌 기능을 통해 공연장 뒷좌석에서도 무대와 가까이에 있는 것처럼 선명하게 당겨준다. 야간 역시 선명하고 밝은 사진 촬영이 가능한 야간 촬영 기능이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사진부터 영상까지 완벽한 퀄리티 갤럭시S21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는 화소부터 기능까지 점차 진화해 오는 추세였다면 이번 갤럭시 S21은 카메라 기능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새로워진 초고화소 센서를 탑재하여 더욱 풍부함 색감 처리 및 음영 처리가 가능해졌고 이전 버전에서 문제였던 과한 보정 문제까지 보완이 되어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전 버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개체 지우기 기능을 통해 불필요한 개체 없이 원하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전면과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더해진 디렉터스 뷰로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고 싱글 테이크와 하이퍼 랩스 모드도 지원된다.

*디렉터스 뷰 - 내가 찍고 있는 배경과 나를 동시에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카메라 앱 실행 후 동영상 메뉴 옆 더보기에서 선택 후 여러 옵션 중 디렉터스 뷰 선택하면 실행된다.

 

*싱글 테이크 - 카메라 AI프로세스를 사용해서 광각, 초광각, 망원 등 사진과 영상을 여러 장 찍어 셔터를 누르지 못할 때 찰나를 포착하는 기능으로 움직임이 많은 곳에서 촬영을 해야 될 때 쓰면 유용한 기능이다.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이나 동물들을 촬영할 때 좋다.

 

*하이퍼 랩스 모드 - 촬영한 영상을 원래 담은 속도보다 빠른속도의 움직임을 수는 기법으로 동영상메뉴 옆 더보기 효과메뉴중에 있다. 빨리감은듯한 영상효과를 만들때 유용하다.

 

제품 구성

제품 구성은 본품과 C-Type케이블만 제공되며 이어폰, 기본 케이스 및 충전기를 기본 제공하지 않는다. (구매자에 한해  충전기 1만 원 할인 쿠폰 제공)이는 애플의 아이폰 12 환경보호 정책과 동일한 방향성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실리콘 케이스와 충전기 등을 제공한 것은 갤럭시의 차별화된 부분이었으나 이 부분은 없어졌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제품 가격

출고가 999,900원으로 기존 갤럭시 S20출고가 1,248,500원보다 약 20만 원 더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삼성전자홈페이지 기준) 기존에 제공되던 패키지 구성품을 제외하는 등의 이유로 좀 더 저렴해진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출고가다. 대리점을 통해 약정을 거는 대신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고, 자급제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최근 자급제로 핸드폰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인데, 자급제란 기기를 구매한 후 원하는 통신사에서 개통하여 사용하는 방식을 뜻한다. 

 

통신사는 SKT, KT, LG유플러스, 헬로모바일 등 알뜰폰 업체 모두 포함되며 기존 사용하던 핸드폰의 유심칩만 바꿔 사용하는 방식이다. 갤럭시 S21 자급제폰 상자에는 단말자급제용이라고 별도의 표시가 되어 있다. 자급제폰의 경우 당장 기기값을 부담해야 하는 면에서 초기에 금전적인 부담이 있을 수 있으나 헬로모바일이나 기타 통신사 등에서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여 약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급제 폰은 온라인으로 구매 시 디지털플라자나 테크노마트, 하이마트 등에서 구입을 하면 되고 여러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나 사전예약을 제외했을 때 쿠팡이 제일 저렴한 편이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