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봉호 타 스탁 대표 투자설명회 개최

사진=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오는 17일 SBS 세기의 대결에서 주식 AI를 이긴 주식 고수 한봉호(필명 마하 세븐)의 투자설명회 '트레이더의 세계'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봉호 타 스탁 대표는 세기의 주식 대결에서 AI를 상대로 40%가 넘는 수익률로 크게 이겼다.

 

 

 

SBS 세기의 주식대결

지난 2월 6일 방영된 세기의 대결에서는 인간 VS AI의 주식 대결이 펼쳐졌다. 대결 방식은 양측에 4주간의 시간을 주고 어느 쪽이 수익률을 더 많이 냈는지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주식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것을 증명하듯 이날 해당 프로그램의 시청률은 무려 3.6%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주식 인간 대결자 한봉호대표
마하세븐의 투자전략-스캘핑기법

한봉호 대표의 스캘핑 투자기법은 하루에 수십수백 번씩 분, 초단위로 주가의 흐름을 파악하여 순간의 차익을 남기는 고난도 기법이다. 한봉호 대표는 10년 만에 100만 원으로 70억을 만든 재야의 고수로 유명하며 필명은 마하 세븐이다.

한봉호 대표와 상반되게 AI는 안정적인 투자성향으로 가급적 단기매매를 하지 않았다.

 

 

결국 4주간 이루어진 대결에서 한봉호 씨는 스캘핑 기법의 초단타 매매로 과감히 수익을 실현해냈다. 이번 '트레이더의 세계' 투자설명회에서는 한봉호 대표가 직접 코로나 및 금리변동 등 국내의 불확실성으로 변동성이 커진 국내 증시에서 트레이더로서 지켜야 할 조건과 전략 등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트레이더의 행동 패턴과 심리분석에 대한 내용이 집중적으로 다루어질 예정이며 시장분석과 트레이딩 및 전 과정의 심리 변화 대응을 통해 시장에 순응하며 꾸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세기의 대결에서 경이로운 존재로 보였던 한봉호 대표에게 주식 투자 설명을 듣는 것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매우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키움증권 투자콘텐츠팀 고강인 팀장은 주식투자에 있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도 중요하나 리스크를 관리하는 부분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런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3월 17일 수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약 2시간가량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과 채널 K 플레이어(온라인)에서

생중계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