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잔여백신 예약

잔여백신 예약이 치열한 요즘, 예약에 성공하는 팁들이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 공유되고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와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으나 막상 클릭해서 들어가면 없는 경우가 많다. 현재 맘 카페와 각종 커뮤니티에는 잔여백신 예약을 성공시키는 꿀팁이 공유되고 있으며 그중 몇 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백신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잔여백신 예약 Tip

- 현재 예약 알림은 아무 소용 없다.

- 어느 병원인지 볼 거 없이 무조건 빠르게 클릭해야 한다.

- 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아놓는 것이 좋다.

- 수시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야 한다.

- 병원 마감이 통상적으로 6 시인 경우가 많아 4시부터 알림이 많이 뜬다.

- 지도보다 목록에 먼저 뜰 때도 있으니 업데이트 10번 누를 때 목록 1회씩 누르는 것이 좋다.

네이버 잔여백신 업데이트
카카오 잔여백신 업데이트

 

   잔여백신 예약 Tip 두번째

직접 접종기관에 전화 예약 후 대기
알림 신청 클릭이 번번이 실패하는 경우 집 주변이나 회사 근처 접종기관을 카카오와 네이버 백신 사전예약 병원 조회를 통해 물색한 다음 직접 전화를 걸어서 백신을 맞는 방법도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만 진행하는 곳과 전화 대기를 받아주는 곳이 각각 다를 수 있음

ex)

우리동네 백신 알림

 

 

 

   잔여백신 당일 예약에 실패하는 경우

 

잔여백신 실패 예


1. 예약신청 중 잔여백신이 선착순 마감된 경우

2. 예약 가능 대상자가 아닌 경우

3. 예약 내역이 있거나 이미 접종을 한 경우

 

위와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잔여백신 예약에 실패할 경우 8월 9일부터 10부제로 진행되는 18세 ~ 49세 백신 사전예약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전예약의 혼란을 막기 위해 이번에는 10부제로 진행한다고 하나 18세~49세까지 연령대가 폭넓으므로 사이트 폭주를 막기 힘들 것으로 에상됩니다.

8월 9일부터 진행될 사전예약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한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생활정보] - 18세~49세 백신 사전예약 총정리

 

18세~49세 백신 사전예약 총정리

50세 이하 백신 사전예약 50세 이하(18~49세)연령층의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이 8월 9일부터 18일까지 시행될 예정이며, 본격적인 접종은 8월 26일~9월 30일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으로 진행된다.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