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영웅 하면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세 국민가수로 자리 잡았는데요, 미스터 트롯 대상을 차지한 이후에도 발표하는 신곡마다 대 히트를 쳤습니다. 오늘은 '믿고 듣는' 임영웅의 신곡중 차트 상위권을 핫하게 달군 노래 5곡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임영웅

임영웅 신곡 순위 TOP5

 

1.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임영웅의 새 싱글'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발매 후 기존 곡들과 마찬가지로 각종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휩쓸며 진입했습니다. 지니 실시간 차트 1위,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1위뿐만 아니라 벅스 2위, 멜론 차트 2위에 올랐고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1시간 만에 조회수 23만 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다음날에는 오전기준 100만 뷰를 돌파하며 '임영웅 효과'를 실감하게 하며 트로트계의 아이돌 수식어를 증명했습니다. 임영웅의 신곡'별빛 같은 사랑아'는 트로트계의 대부 설운도가 임영웅에게 특별히 선물한 자작곡으로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곡입니다.

설운도는 '작곡단계부터 오직 임영웅만을 생각하며 만든 곡'이라며 이 곡은 오로지 임영웅만이 소화할 수 있다고 밝혀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되었습니다. 

 

2. 히어로(HERO)

임영웅의 '히어로'역시 발매와 동시에 지니뮤직과 벅스 등 국내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며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뮤직비디오 역시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히어로는' 임영웅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던 자동차 광고 배경음악으로 먼저 공개되었는데요, 당시 임영웅의 팬들로부터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히어로'는 거친 세상속 나만 믿고 함께 가자는 의미가 인상적인 브리티시 팝 장르의 웅장한 느낌이 특징인 곡입니다. 마침 임영웅의 이름(영웅)과 매치되는 곡이라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3. 아파요

'아파요'는 임영웅의 달콤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공개 6일째 네이버 tv 1위에 다시 오르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8월 26일 방영된 '사랑의콜센타'에서 임영웅이 선보인 '아파요'무대 영상은 9월 1일 오전 6시 기준으로 네이버tv TOP 100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영상 속 임영웅은 밝은 미소와 달달한 목소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이 영상을 접한 원곡 자겸 가수 수근은 감사 영상을 통해 임영웅이 차차차 리듬에 맞춰 귀엽게 아파요를 부르는 모습을 흐뭇하게 시청했다며 임영웅과 영웅시대에게 감사함을 전했다고 합니다.

 

4.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임영웅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는 400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놀라운 기록을 세웠는데요, 첫 소절부터 듣는 이들로부터 극찬이 쏟아졌습니다. 그동안 많은 가수들이 이 곡을 불러왔지만 임영웅 외에 다른 가수들이 떠오르지 않을 정도라고 하네요. 어떤 노래든 본인만의 가창력과 보이스로 소화해내는 임영웅,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는' 세대를 초월해 전한 감성으로 91년생인 그가 아직 어린 나이에 이 곡을 소화해냈다는 점에서 또 한 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 이제 나만 믿어요

임영웅 신곡'이제 나만 믿어요'는 미스터 트롯 우승 특전으로 심사위원 조영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함께 작업해서 만든 곡인데요, 곡이 나오는 동시에 한 시간 만에 각종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오르며 화제가 된 곡입니다. 9월 1일에 방송된 뽕숭아학당에서는 스스로를 임영웅의 팬이라 밝인 펜싱 오상욱 선수가 '이제 나만 믿어요'를 열창했습니다.              

이제 나만 믿어요 역시 멜론 Top 100에 500일이나 차트 인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제 나만 믿어요는 임영웅이 그동안 팬과 대중들에게 받은 많은 사랑에 대한 보답과 선물의 의미로 작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