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사

이재명프로필 관련주

totoroay 2021. 7. 2. 23:14

이재명 프로필

이재명은 1964년 12월 22일 경상북도 안동 출생으로 변호사 출신 정치인이며 더불어민주당 소속이고 올해 나이 58세이다. 경상북도 안동시 예안면 도촌길 지역 부근에서 태어났으며 현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양지마을 금호아파트 1단지에 거주 중이다. 가족사항으로는 부인 김혜경 씨와 슬하에 아들 두 명이 있다.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후 중앙대학교 법학 학사를 거쳐 가천대학교 행정학 석사를 마친 후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 재학 중이다. 중앙대학교 법학과 졸업 후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법조계의 길에 들어섰고 경기도 성남시의 제19대, 20대 시장을 지냈다. 2017년 더불어민주당의 제19대 대통령 선거 경선에서 21.2%의 누적 득표율로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경력사항

1989년 사법연수원 18기 수료

1989년 5월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국제연대 위원 
2003~2004년 성남 참여연대 집행위원장

2004년 성남시립병원설립추진위원회 공동대표
2004~2005년 국가청렴위원회 성남부정부패신고센터 소장 

2007년 대통합민주당 부대변인 
2010년 7월~2014년 6월 제19대 성남시장

2012년 6월 민주통합당 기초자치단체장 협의회 의장 
2014년 7월~2018년 3월 제20대 성남시장

2017년 1월 제19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2018년 7월 제35대 경기도도지사

한국상하수도협회 수자원본부 상하수과장(당연직) 

2015년 병역문제로 스티브유를 비판하는 과정에서 이재명 시장 또한 군 미필자라며 역공격 당하면서 지체장애 판정과 군 면제 사유가 다시 알려졌었다. 이재명은 지독하게 가난한집에 태어나 초등학교 졸업 후 공단에서 소년 공으로 일하던 도중 프레스기에 왼쪽 팔이 끼어들어 가는 바람에 그대로 팔이 눌리면서 산업재해를 당했고 장애 등급 판정과 함께 병역의 의무에서도 면제 판정을 받았다며 상세하게 밝혔다. 당시 사고로 인해 이재명은 현재도 왼쪽 팔이 비틀려 있으며 그는 비틀린 왼쪽 팔과 함께 복지카드도 공개했다. 이를 증명하듯 이재명의 아들 두 명은 모두 병장 만기제대하였다.


이후 2018년 제7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자유 한국당의 남경필 후보를 이기고 20년 만에 민주당계 정당 출신 경기도지사가 되었다. 이재명은 진보세력에서 흔하지 않은 반북 성향이기도 하여 민주당의 고질적인 '종북 논란'에서 자유롭다. 유기견에 대한 관심이 많으며 반려동물 의료보험 도입 등 동물보호 공약을 발표하기도 했다. 특유의 직설적인 화법은 지지자들에게 사이다로 통하며 호평을 받는 부분이나 반대의 성향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부정적으로 평가되는 면이 있어 화법에서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지난 7월 1일 본격적으로 대선 출마 선언을 했다.

 

이재명 부인 김혜경

이재명과의 나이 차이는 3살 차로 김혜경 씨가 3살 어리며 피아니스트를 꿈꾸다 한 집안의 아내이자 두 아들의 엄마가 되었다고 한다. 두 사람이 부부의 연을 맺은 건 26년 전. 처음 만난 건 이재명 시장이 변호사 시절, 김혜경 씨가 피아니스트가 되기 위해 유학을 앞둔 때였다고 한다. 청혼 당시 다이아몬드 반지 대신, 자신이 어린 시절부터 써왔던 일기장을 건네며 청혼했고 그렇게 둘은 만난 지 6개월 만에 결혼했으며 김혜경 씨는 계획돼 있던 유학도 포기하고 전업주부가 됐다고 한다.

 

이재명 관련주 5

코맥스 - 코맥스는 스마트홈 전문 기업으로 인터폰부터 비디오폰, 스마트홈 시스템과 시큐리티 솔루션, HOME IoT 솔루션까지 삶의 안전과 가치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전자, 통신 제품을 다루는 업체로 대표적인 품목은 CCTV이며 이재명이 과거에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를 법안 통과시킬 거라 선언했던 것과 맞물려 상승 중이다. 

오리엔트바이오 - 1959년 본래 시계류 제조 및 가공업 등을 영업할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였으나 현재의 주요 사업으로는 국내 유일의 국제표준 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 공급, 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오리엔트 바이오가 이재명 관련주인 이유는 과거 이재명이 11~17세까지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일한 경력이 있으며
대선 출마 선언을 한 장소 역시 이곳이기 때문이다.

비비안 - 비비안은 국내 최대의 여성 란제리 기업으로 여성용 내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비비안의 사외이사인 이태형 법무법인 엠 대표가 이재명 지사의 부인인 김혜경 씨 사건의 변호인단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볼 수 있다.

형지 엘리트 - 학생 교복, 유니폼 제조업과 교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현재 국내 학생복 시장의 75%를 점유하고 있다. 이재명이 성남지사로 재임 시절 무상교복 지원 정책을 추진한 이력과 관련하여 이재명 관련주로 꼽힌다.

동신건설 - 동신건설은 1958년 한인 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국내 토목, 건설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종합건설회사이다. 도급순위 128위의 기업이며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이다. 동신건설의 본사가 이재명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위치해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꼽힌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