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코로나 확진자수가 절정에 다다랐습니다. 3월 10일 기준 282,987명인데요, 질병관리본부에서는 결국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도 확진으로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신속항원검사 방법과 코로나 확진일 때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속항원검사

신속항원검사는 보건소나 선별 진료소에 가지 않고 신속 상원 검사 전문 병원이나 자가진단 키트로 검사받는 것을 말하는데요, 신속항원 검사 전문 병원에서 검사받는 방법과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받는 방법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보통은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많이 하는데 검사 결과가 애매하다고 생각되거나 확실치 않음이 의심될 때에는 신속항원검사 전문 병원에서 확실하게 검사를 다시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해서 양성이 나온 경우 결과 키트를가지고 선별진료소에 가서 다시 PCR검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11일 오전 김부겸 국무총리가 주재한 중대본 회의 결과에 따르면 오는 14일부터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결과가 나오면 PCR 검사 없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으로 판정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 증상이 의심되면 자가진단키트 검사보다는 주변 신속항원검사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것이 더 편리할 수 있는데요, 신속항원검사병원은 네이버 검색창에 '신속항원검사'를 검색하시면 내 주변 신속항원 검사 병원목록이 나옵니다.

내 주변 신속항원검사병원 바로가기👈

코로나19 호흡기 전담 클리닉 찾기

 

신속항원검사 비용

신속항원검사 비용은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경험상 제가 다녀왔던 이비인후과는 5,000원이었고 양성 판정받았는데 약 처방 비용은 별도로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검사비용만 발생하고 약은 지인에게 부탁해 해당 건물 아래 약국에서 수령했습니다.

지금은 지인에게 부탁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나왔는데요. 바로 코로나 '재택치료 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보통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약입니다. 약은 어떻게 받지? 하며 당황하게 되는데요, '닥터 나우'앱을 다운로드하시면 비대면 진료부터 약 처방까지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약 배달료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 약값과 배송은 무료입니다. 닥터 나우 앱에 접속해서 '재택치료'메뉴에 들어가면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모르는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오므로 잘 받아야합니다. 전화를 받으면 비대면진료가 시작됩니다.

비대면 진료에서 증상에 대해 얘기하고 통화를 종료하면 닥터나우 앱에서 처방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이 나왔다는 알림이 뜨면 바로 약국을 지정할 수 있는데 배송을 선택해서 받거나 방문 수령을 원하는 경우 격리 때문에 본인이 가서 받을 수는 없고 지인이나 가족이 대신 가서 수령해야 합니다. 배송비와 약값은 1일 1회에 한해 무료입니다.

 

코로나 확진일 때 대처방법

정리하면 자가진단키트로 양성이 나왔을 경우에는 결과키트를가지고 선별진료소나 보건소에가서 추가로PCR을 받아야합니다. 그렇지만 주변 신속항원검사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경우 14일부터 바로 확진으로 판명처리됩니다.

선별진료소에서 최종 확진판정받으신분은 위의 닥터나우앱을 다운받아 앱 설치 후 비대면진료와 약처방을 받으시면 되고 병원에서 확진판정 받으신 분은 해당병원에서 비대면진료와 약처방을 받으시면 됩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판매처 알아보기👈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