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좋은 백스윙이란

보통 백스윙을 할 때에 어깨 회전을 충분히 해줘야 한다는 이론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러나 골반회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의 회전이 적절한지 애매할 때가 많다. 좋은 백스윙이란 몸의 꼬임을 잘 만들어서 완성되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 수 있다.

 

노예림 프로가 "백스윙에서 중요한 것은 크기가 아니라 꼬임이다"라고 말할 정도로 몸의 꼬임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꼬임이 없거나 몸에 부담이 갈 정도로 백스윙을 한다면 아무 의미가 없다. 백스윙 때 충분한 꼬임이 이루어지면 비거리도 자연스럽게 늘게 된다.

 

 

 

몸의 꼬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골반 회전과 어깨 회전이 필요한데, 백스윙 때 골반을 완전히 고정한 채로 백스윙을 하면 어깨의 회전이 제한적인 것을 느낄 것이다. 또한 몸의 꼬임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서 다운스윙 때 체중을 실어 체중이동을 하기에도 힘들다.

 

골프클럽 H 1분 레슨 김형구 프로는 이에 대해 명쾌한 해답과 연습 방법을 제시했다. 바로 셋업의 순서를 골반, 어깨 회전부터 먼저 하고 백스윙을 하는 것이다. 일단 몸을 일자로 선채로 아이언 하나를 양손으로 잡고 몸 앞에 얹어놓는다.

그 상태에서 골반과 어깨를 회전한 다음 셋업 자세를 잡아주면 오른쪽 골반이 접히는 느낌이 든다.

 

 

이때 골반이 접힌 모양보다 빠지면 중심축이 뒤로 빠진 것이고 골반 회전이 접힌 모양보다 안 돌아가면 백스윙이 충분히 돌아가지 않은 모양이 나온다. 이 연습을 반복하면 골반 회전에 대한 느낌을 잘 찾을 수 있어서 백스윙 시 골반 회전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골프클럽 H 1분 레슨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golfzon.com/column/view/COL38/150047

 

 

[관련글]

 

[골프] - 임진한클라스 김효주프로 출연, 노하우 전격 공개

 

임진한클라스 김효주프로 출연, 노하우 전격 공개

1월 6일 업로드된 임진한 클라스에 2020 KLPGA 5관왕의 주역 김효주 프로가 출연하여 그녀만의 골프 노하우를 전격 공개했다. 2010년부터 2012년까지 국가대표로 활동한 김효주 프로의 이력은 매우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