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닌텐도 스위치 내 돈 내산 후기

오늘은 얼마 전 구매한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에 대해 소개해보려 한다. 처음에는 동물의 숲 에디션이라고 해서 동물의 숲 당연히 게임팩도 같이 오는 것인 줄 알았는데 단순히 스위치 독 디자인과 조이콘 색상 등이 다른 제품들과 다를 뿐이었고 동물의 숲 게임팩이 같이 오거나 하지는 않는다. 다만 배터리 개선판인 것은 미리 확인을 하고 구매하였다.

 

닌텐도 스위치 구매 시 확인할 것

닌텐도스위치 구형
신형(배터리개선)

닌텐도 스위치 출시 초기에는 사용시간이 약 2.5시간에서 6.5시간 정도 지속이 가능했는데 많은 유저들이 배터리 수명에 대해 너무 짧다는 지적이 이어져, 그 이후 배터리 개선판이 출시되었다. 배터리 개선판의 경우 사용시간이 약 4시간에서 9시간 정도로 늘어났으며 배터리 사용시간뿐만 아니라 게임 시 발생하는 발열 문제도 최소화하여 장시간 플레이해도 문제가 업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

중고로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할 때에는 저렴한 것을 원한다면 상관없지만 비용을 더 주고 업그레이드된 것을 쓰고 싶다면 배터리 개선판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박스 이미지가 다르다)

 

 

 

사용할 게임팩 구매하기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할 때 함께 구매해야 하는 것은 게임팩이다. 처음에 동물의 숲 게임팩이 같이 오는줄 알았던 나는 당장 실행할 팩을 구매하지 않았다. 동물의 숲 에디션을 받고 나서 내가 사용할 게임팩을 주문했다. 게임팩은 목적에 맞는 것들로 고르면 된다. 나는 운동과 다이어트가 목적이라 저스트 댄스와 닌텐도 피트니스 복싱 2를 구매했다.

 

운동, 다이어트가 목적일 경우 - 저스트 댄스, 링 피트 어드벤처, 닌텐도 피트니스 복싱 2

 

 

RPG 게임 - 젤다의 전설, 태고의 달인, 마키나 이츠 블러드 바고스

액션 게임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위체(Wicce),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기타 캐주얼 게임 - 동물의 숲, 마리오 카트, 슈퍼마리오 파티, 슈퍼마리오 3D 월드+퓨리 월드

 

게임팩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많은 게임팩들을 제값 주고 다 사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우므로, 저렴하게 사고 싶은 분들에게는 중고 게임팩을 추천한다.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간혹 미개봉 새 제품을 파는 경우도 있다. 당근 마켓이나 헬로마켓, 중고나라 등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동물의숲 에디션

구성품

닌텐도 스위치 구성품은 Nintendo Switch 본체, 조이콘, Switch독, Joy-Con그립, AC 어댑터, HDMI 케이블, Joy-Con스트랩으로 구성되어있다.

조이콘 + 스위치 본체

 

 

 

충전 방법과 조이콘 결합, 해제 방법

본체 충전방법과 조이콘 결합 해제 방법은 위와 같다. AC 어댑터에 본체를 연결하면 충전이 되는데 양쪽에 조이콘을 끼워두면 조이콘도 함께 충전이 된다. 조이콘을 본체에 끼울 때에는 홈이 파져 있는 모양대로 바로 내려 끼우면 되고 분리할 때에는 뒷면의 까만색 동그라미 분리 버튼을 누른 채로 위로 올리면 분리된다.

 

닌텐도 스위치 TV 연결방법

AC 어댑터와 HDMI 케이블을 스위치 독에 연결하고 본체를 독에 그림과 같이 꽂는다. 그다음 TV 외부 입력에 들어가서 실행시키면 된다.

 

닌텐도 스위치 구매후기

아직 5인이상 집합 금지가 계속되고 있어 지인들과의 약속을 잡거나 모임을 나가기 힘든데, 집에서 심심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점이 좋다. 그리고 운동, 다이어트 목적으로 구매한 저스트 댄스와 닌텐도 피트니스 복싱 2는 언제든지 바로 운동을 시작할 수 있어서 빠른 시간 내에 운동을 마치고 다른 볼일을 볼 수 있는 점 또한 좋았다. 닌텐도 피트니스 복싱 2의 경우는 조이콘에 원하는 시간에 맞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설정도 게임 내에 있다. 일부러 시간 내서 운동하기 힘들고 운동이 지루하게 느껴지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게임이다. 결과적으로 스위치 구매는 매우 만족스럽다. 코로나19로 인해 바깥활동이 부족한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좋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것이 장점이다. 결과적으로 스위치 구매는 매우 만족스럽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