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 아이이테크 놀로지 공모주 청약

4월 IPO 공모주 청약 일정에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가 추가되었다. 20일 금융위원회 등에 따르면 SK 아이이테크놀로지는 오는 22일과 23일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공모 청약을 진행한다.

 

지난달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이후로 투자자들이 공모주 청약에 더욱 많은 관심이 쏟아지면서 이번 청약에도 SK바이오사이언스 때와 같이 단 1주라도 더 받기 위해 가능한 모든 증권사 계좌에 공모주 청약을 신청하는 전략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 투자자의 공모주 투자 기회 확대

정부는 올해부터 일반 투자자의 공모주 투자 기회 확대를 위해, 일반 공모주 청약 물량 중 절반을 균등배정 방식으로 배정하고 있다. 균등배정방식은 균등배정물량을 청약계좌수로 나누어 배급하는 것으로 기존 비례배분방식 대비 일반투자자에게 더 많은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단, 균등배정방식은 청약계좌수가 균등배정물량보다 적을 때만 적용되며, 이를 초과할 경우 추첨제 방식으로 전환됨)

SK아이이테크 놀로지 성장 가능성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주력사업은 배터리의 성능 향상과 안전성 확보에 필수 소재인 리튬이온 전지의 핵심부품인 분리막(Lithium-ion Battery Separator) 제조로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3번째로 리튬이온 전지의 핵심부품인 분리막을 독자 개발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분리막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들어가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소재중 하나로 전기의 양극과 음극의 직접적 접촉을 막는 역할과 전기합선을 통한 폭발 사고를 막는 역할을 한다.

 

최근 전기차 배터리 화재 원인 중 하나로 분리막이 거론되면서 SK 아이 이테크 놀로지에 대한 관심 또한 더욱 커지고 있다.

SK아이이 테크놀러지의 경우 한 번도 화재가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SK 아이 이테크 놀로지는 지난해'티어(Tier 1)'습식 분리막 시장에서 점유율 26.5로 세계 1위이며 오는 2025년까지 점유율이 63%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모회사 SK이노베이션과 LG에너지 솔루션과의 배터리 분쟁도 합의로 일단락되면서 리스크 요인도 사라졌다는 분석이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 현황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 일정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청약 가능한 증권사

-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1. 미래에셋 증권사 앱 m.stock 실행

 

2. 상단'돋보기'를 누르고 '메뉴 검색에 공모주 검색

3. 공모주 탭 클릭

 

4. 공모주 상세정보 확인(청약증거금)

청약 증거금은 투자에 참여하기 위해 맡겨야 하는 보증금 개념의 돈으로 최소 청약 가능 단위주수는 10주,

공모가는 주당 78,000원으로 가정했을 때 780,000원이 필요하나 증거금률이 50%이므로 이에 절반인 390,000원만 가지고 있으면 10주로 공모할 수 있다.

 

5. 공모주 청약 신청

메뉴→뱅킹/자산 탭에서 청약배정결과를 누르면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균등배정 제도로 최소 10주만 신청해도 높은 확률로 최소 1주 이상 배정이 가능하다.

 

공모주 청약 신청 시 체크할 것

 

상장예정일 - 상장일은 공모주가 시장에 최초 상장하는 날로 매도해야 하는 날이기도 하므로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SKIET 공모주 청약 총 정리

확정 공모가 : 105,000원 (증거금50% 52,500원)

총 공모 주식수 : 21,390,000주 (개인투자자물량 - 5,347,500주)

환불일 : 5월 3일 화요일 

상장일 : 5월 11일 화요일

 

 

[관련글]

[금융] -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 공모주 청약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 공모주 청약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금융감독원은 지난 2011년부터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 20 영업일 이내에는 1개의 계좌만 개설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4월 1일에 계좌를 개설한 경우 같은 달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