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차 재난지원금의 신청일이 드디어 확정되었습니다. 그동안 5차 재난지원금을 언제 신청할 수 있는지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재난지원금은 기존의 신청방식보다 좀 더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혼선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5차재난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분들은 이래의 5부제 내용을 확인하셔서 착오없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5부제

5차 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2가지 신청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여기서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의 차이는 온라인 신청일이 오프라인보다 일주일 가량 빨리 시작된다는 점입니다. 월요일인 9월 13일부터는 생년월일과 상관없이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접수 가능합니다.

5차재난지원금을 오프라인(방문신청)보다 빨리 수령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온라인 신청 처음 일주일간은 혼선을 막기 위해 생년월일 끝자리로 5부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신청 마감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동일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일 : 2021년 9월 6일 오전 9시부터 2021년 10월 29일 오후 6시까지 (첫주는 5부제로 진행) 

신용, 체크카드로 수급  : 카드사 홈페이지, 앱, 콜센터
지역사랑 상품권 수급  : 상품권 홈페이지, 앱

<5차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일 : 2021년 9월 13일 오전 9시부터 2021년 10월 29일 오후 6시까지 

신용, 체크카드로 수급  : 카드사 제휴은행
지역사랑 상품권 수급  : 주소 관할지 읍면동 주민센터

※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의 경우 초반 혼선을 막기 위해 처음 일주일간 5부제로 진행되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5부제 신청일(온라인 신청)
9월 6일 월요일 : 출생년도 끝자리 1,6
9월 7일 화요일 : 출생년도 끝자리 2,7
9월 8일 수요일 : 출생년도 끝자리 3,8
9월 9일 목요일 : 출생년도 끝자리 4,9
9월 10일 금요일 : 출생년도 끝자리 5,0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9월 6일 월요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 1, 6인 분들이 신청하시면 되고, 9월 7일 화요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 2,7인 분들이 신청하는 순서입니다. 5부제 마지막날인 9월 10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 5,0인 분들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온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초반 혼선을 막기 위해 처음 일주일간 5부제로 진행되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 기한

5차 재난지원금(국민 지원금)의 사용 기한은 지급일로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이며 남은 잔액은 자동으로 소멸되므로 남은 잔액이 없는지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채널을 추가하시면 5차 재난지원금과 희망회복 자금, 백신 접종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채널 바로가기 http://pf.kakao.com/_WxhxeFs

 

[관련 글]

[생활정보] - 저소득층 추가 국민 지원금 알아보기

 

저소득층 추가 국민 지원금 알아보기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은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족이 대상으로 1인당 기존 5차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25만원에 추가로 10만원을 받게 됩니다. 저소득층 추가

totorogolf.com

[생활정보] -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코로나19백신이 점차 보급되고 진정세로 들어서던 코로나가 다시 급격한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4단계 거리두기가 연장되면서 소상공인분들의 피해가 막심할것으로 보입니다. 8월

totorogolf.com

[생활정보] - 잔여백신예약 팁 신청 바로가기

 

잔여백신예약 팁 신청 바로가기

 잔여백신 예약 잔여백신 예약이 치열한 요즘, 예약에 성공하는 팁들이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 공유되고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와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으나 막상 클릭해서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