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금융감독원은 지난 2011년부터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 20 영업일 이내에는 1개의 계좌만 개설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4월 1일에 계좌를 개설한 경우 같은 달 29일이 되어야 신규 계좌를 만들 수 있다. 일반적인 20일이 아닌 '20 영업일'인 만큼 사실상 한 달이 걸린다고 보면 된다. 그런데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 KB증권의 경우 연결 계좌를 카카오 뱅크로 하면 20일 제한 없이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이중 SK 아이 이테크 놀로지 청약 가능한 증권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므로 일단 한국 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기로 했다.

※ 단, 기존에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는 분들만 해당되며 없을 경우 새로 카카오뱅크 계좌를 열기 위해서는 또 20일 제한에 해당된다.



1. 카카오 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 신청

 


- 카카오 뱅크 앱에서 하단 메뉴 중 가장 우측에 있는 점 3개를 클릭한 뒤 상단 메뉴 중 이벤트를 클릭한다.





- 아래로 스크롤하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배너를 클릭한 다음 개설하러 가기를 클릭한다.

 

※주의 - 약관에 동의한 후 다음을 누르는데 여기서 유의할 점은 선택 동의(혜택 제공용)에 동의를 해야 무료 주식 1주를 받을 수 있다.

 


2. 주식 계좌 개설


- 여러 증권사의 계좌 개설 이벤트 중 한국투자증권을 선택하고 주식 계좌 개설하러 가기를 클릭한다. 한국투자증권은 4월 30일까지 신규계좌 개설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계좌 개설 시 수수료 우대 및 KOSPI200 주식 1주를 공짜로 받을 수 있다. 

 

3. 뱅키스 앱에서 계좌 등록

 

-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한국투자증권 앱을 설치한 후 카카오 뱅크 계좌를 클릭한다.

- 휴대폰 본인인증 → 계좌번호, 생년월일, 비밀번호 입력 → 직장명입력(직장명을 넣어야 넘어감) → 안내사항동의 →계좌 등록 완료

 


4. 간편 로그인을 위한 한국투자 인증 등록

- 간편 로그인을 위한 한국투자 인증 진행

- 계좌번호, 비밀번호, 생년월일 입력 → 휴대폰 본인 인증 → ARS 인증 → 간편 비밀번호 등록

 

공모주 청약

본격적인 공모주 청약을 위해 어플 메인의 돋보기를 클릭한 다음 공모주를 검색한다. 아래에 뜨는 것 중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취소를 클릭한다. 

 

청약일에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을 클릭하고 원하는 수량을 공모하면 된다.

 

 

[관련글]

 

[금융] -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 청약 방법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 청약 방법

SK 아이이테크 놀로지 공모주 청약 4월 IPO 공모주 청약 일정에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가 추가되었다. 20일 금융위원회 등에 따르면 SK 아이이테크놀로지는 오는 22일과 23일 기관투자자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