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디어

펨코 아프리카 뜻 바로가기

totoroay 2021. 7. 19. 22:45

펨코 아프리카

펨코 아프리카란, 펨코 (에펨코리아 www. fmkorea.com) 사이트 내부의 아프리카 tv 게시판을 지칭하는 용어로, 에펨코리아(FM Korea)의 준말인 펨코와 함께 방송인들이 많은 플랫폼인 아프리카 TV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하는 커뮤니티이다.

에펨코리아

2008년에 오픈한 인터넷 커뮤니티 에펨코리아는 본래 시뮬레이션 게임인 풋볼매니저 정보를 공유하다가 지금은 유머, 축구, 게임, 쇼핑, 주식 등의 주제를 다양하게 다루는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국내에서 영향력 있는 게시판을 2군데 꼽는다면 디시인사이드 게시판펨코 아프리카 게시판이라고 할 수 있다.

 

펨코 아프리카 게시판

펨코 아프리카 게시판은 아프리카 tv BJ들의 인기와 평가가 게시판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BJ들이 많이 신경 쓰는 곳이기도 하다. 한마디로 아프리카 tv의 시청자 게시판 같은 곳이라 할 수 있다. 펨코 아프리카 게시판은 에펨코리아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상단 메뉴 중 '일반' 안에 맨 위에 있는 '아프리카 tv'를 클릭하면 된다.

 

펨코 아프리카 게시판

펨코 아프리카의 게시판은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올라와 있다. 에펨코리아에서 또 한 번 주목해야 할 곳은 '포텐 터짐'이라는 게시판으로, 게시글 올라온 것들 중 베스트만 모아둔 곳으로 최근의 핫뉴스, 키워드, 사건 등에 대해 한눈에 알 수 있다.

착한 펨코

에펨코리아의 로고를 보면 '착한 펨코'라고 쓰여있는데, 좋은 커뮤니티 방향을 추구하려는듯 보였고, 꽤 유익한 정보들도 많았다. 개인적으로는 정치 게시판을 제외하고는 다른 게시판들은 쓸만한 정보들을 공유하기에 유용해 보인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인터넷 방송 서비스를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동일한 이름의 인터넷 방송 SNS 플랫폼 서비스이다. 2006년부터 본격적으로 인터넷 방송 사업을 시작했고, 윈도우, macOS 및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아프리카TV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것이 바로 별풍선이다. 아프리카tv는 1인 인터넷 방송의 원조격으로 철구, 감스트, 케이 등 한번쯤 들어본 유명BJ들이 있는 곳이다. 펨코 내 아프리카tv게시판은 2020년 7월 인방갤에서 투표를 통해 아프리카tv 게시판을 원하는 이들의 찬성표로 게시판이 개설되었다고 한다.

 

아프리카tv 수익구조

별풍선 - 별풍선 1개는 100원이며 일반 BJ 60원, 베스트 BJ 70원, 파트너 BJ 80원으로 환전 가능하다.아프리카tv 별풍선을 10%할인해서 파는 제로핀, 롤페이, 너두페이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들도 있다.

구독 - 구독 1건당 3,300원이며 (vat10%포함) 80%에 해당하는 2,400원으로 환전 가능하다.

애드벌룬 - 애드벌룬 1개는 100원으로 계산되며 BJ에게는 표시된 적립률에 따라 적립금이 지급된다. ex) 적립률 70%의 경우 애드벌룬 1개당 적립금 70원 지급

광고 - BJ의 편집 영상을 업로드할 때 방송한 BJ 아이디를 입력해야 하며 해당 VOD에서 발생되는 적립금은 방송한 BJ에게 60%, 편집한 유저에게 10% 배분되는 시스템이다. 유저 클립을 통해서도 방송한 BJ와 클립을 생성한 유저 모두에게 광고 수익 혜택을 제공하며 방송한 BJ에게 60%, 생성자 10% 배분한다.

다시보기 - 일반 BJ의 경우 저장되는 다시보기는 90일이며, 조회수가 50회 이상 달성되면 무기한 저장으로 자동 전환된다. 또는 시청자가 별풍선/애드벌룬을 해당 영상에 10개 이상 후원하면 조회수와 무관하게 무기한 저장으로 전환된다.

 

펨코아프리카 바로가기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