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4월 30일까지 카카오 뱅크를 통해 증권사 주식 계좌 개설 시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국내 주식 1주 또는 해외주식 6천원 상당 1주를 받을 수 있다. NH투자증권과 KB증권은 주식 계좌 개설 시 축하금 5천원을 지급한다.

(※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에 한함)

 

지난번 토스 증권역시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신규 고객 대상 파격 이벤트로 4월 15일 공개 한 달 만에 신규 주식 계좌 수 100만 개를 돌파했다. 토스 증권에 계좌를 만들면 삼성전자, 네이버, 현대차, 하림, 쌍용 C&E 등 회사 주식 1주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해당 이벤트는 투자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주가가 높은 주식이 당첨되지 않더라도 어찌 됐건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소액이지만 기간 내 개설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다.

 

필자의 경우 이번 SK 아이 이테크 놀로지 공모주 청약을 위해 개설했는데 바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계좌 개설 이벤트 접속

카카오 뱅크 앱에 접속 후 화면 화단 우측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상단 메뉴 중 이벤트를 클릭한다.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고 계좌 개설하러가기를 누른 뒤 계좌 개설하면 응모된다.

이때 주의할점은 선택 동의(혜택 제공용)에 동의를 해야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 종목은 추첨일+3 영업일에 개설 계좌로 입고된다고 한다. 필자의 경우 22일에 했으니 27일 즈음 들어온다고 보면 될 것 같다. START 버튼을 누르면 해당 주식이 나타난다. (랜덤 증정)

 

 

남선알루미늄이 당첨되었다. 남선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새시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기업으로 알루미늄 사업부, 자동차 사업부, 금융 증권 및 기타 영업부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낙연 관련 주로도 많이 거론되고 있으나, 이름 그대로 국내 알루미늄 압출 분야 사업 가운데 상당한 입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남선알루미늄이 이낙연 테마주로 거론되는 이유 - 남선알루미늄의 계열사인 SM그룹의 삼화기연 이계연 고문이 이낙연의 친동생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다.

 

해외주식받기

필자는 이미 국내 주식을 받아 해외주식을 중복해서 신청할 수 없었다. 해외주식은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 부분으로 카카오 뱅크 앱에서 제휴 → 해외주식투자 접속 → 서비스 가입 후 '받기'버튼 클릭 →다음날 보유주식 확인(22시 이전받기 클릭 시) 과정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