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3 구장이란?


정규 구장처럼 모든 클럽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아닌, 피칭 아이언 및 퍼터 등을 사용하는 숏게임 연습장을 말한다.
간혹 양잔디인 곳도 있어, 실전 연습 감각을 익히기에 매우 좋다. 혼자 가도 플레이 가능하나, 진행을 위해 다른 일행과 조인을 시키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현재 서울과 경기에는 많은 파3 구장들이 있다. 파3 구장은 필드를 나가는 것에 비해 저렴하고 연습도 많이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를 쳐보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다. 대신 어프로치, 퍼팅 같은 숏게임 실력을 향상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구장이다.


여성의 경우 긴 곳은 6번 아이언까지 사용 가능하고 남성의 경우는 거리가 짧은 초보의 경우 8번부터 사용 가능하다. 이것은 개개인의 개인차가 있을 수 있다. 숏게임 실력이 다소 부족한 골퍼라면 라운딩 전 파3 구장에서 연습하고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접근성이 좋은 파3 - [서울, 경기]

 

안산 제일 cc 파3
파주 파인빌 골프클럽
남서울 cc 파3
양주 루이 힐스
남양주 비전힐스 cc 파3
스카이 72 드림듄스 파3
용인 해솔리아 파3
분당 88cc 파3

 

 

위 구장들은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아 골퍼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중에서도 서울과 접근정이 좋은 곳을 꼽는다면
안산 제일 cc 파3 구장과 남서울cc 파3 구장, 용인 해솔리아 파3 구장과 분당 88cc 파 3등을 꼽을 수 있다.


안산 제일 cc 파3는 접근성이 매우 좋으며 인근에 식당, 커피숍이 많아 플레이하고 나서 멀리 이동할 필요가 없어 편의성이 좋다. 그린 상태도 매우 관리 잘된 편이다. 관리인이 플레이를 재촉하는 경우가 잦다. 안산 제일 cc파3 옆에는 천연 잔디 인도어 연습장을 볼 한 바구니 1만 원으로 연습 가능하며 바닥이 잔디라 필드에서 연습하는듯한 느낌을 준다. 파3에서 아이언샷만 연습해서 아쉬웠던 골퍼들에게 딱 좋은 구장이다.

 

파주 파인빌 골프클럽은 주변에 헤이리 마을 및 프로방스가 있어 연습하고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그린 상태는 평범하나 전장이 나름 120m 정도 되는 홀도 있어서 여성의 경우 6번 아이언도 사용해 볼 수 있다. (개개인의 비거리에 따라 차이 있을 수 있음)

 

남서울파쓰리
남서울 파3

남서울 cc 파3
인도어 연습장이 있으나 휘어져 있어 샷 연습은 추천하지 않는다. 잔디, 그린 컨디션 매우 좋음. 전장의 길이가 대체적으로 길지는 않다.

 

양주루이힐스파3
양주 루이 힐스 파3


양주 루이 힐스 파3
18홀 파3로 구성되어있으며, 가격은 18홀 대비 좋은 편이다. 하프백을 들고 다녀야 하는 다른 파3와 달리 끌고 다니는 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용이하다. 블로그에 루이 힐스 파3 골프장 방문 후기를 올리면 매월 선정해서 루이 힐 스파 3+연습장 패키지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비전힐스
비전힐스 파3

남양주 비전힐스 cc 파3
잔디 상태 양호하며 관리가 잘되어있다는 평가가 많다. 전장은 길지 않은 편이라 남성의 경우는 웨지 아이언과 퍼터만 챙기면 된다.

 

드림듄스
드림듄스 파3


스카이 72 드림듄스 파3
벙커 연습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파3. 벙커샷이 많이 부족한 골퍼에게 강력 추천한다. 양잔디로 되어있어, 양잔디에 적응하기에는 제격이다.

 

해솔리아


용인 해솔리아 cc 파3
18홀 파3이나, 티샷 매트의 상태, 플레이하기에 적절하지 않은 구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언덕, 내리막, 해저드 등이 많아 정교한 샷을 연습하기에는 좋다.

 

88cc 파3
분당 88cc 파3


분당 88cc 파3
프로들도 많이 와서 연습하는 곳일 정도로 잔디, 그린 컨디션이 매우 좋은 편이다. 거리가 가장 긴 홀이 97미터이며, 짧은 홀의 경우 30 미터 이내의 전장도 있다.


그린 관리가 잘 되어있는 파3

 

분당 88cc 파3
남서울 cc 파
안산 제일 cc 파3

 

위의 세 구장은 다녀본 중 가장 그린 관리가 잘 되어있는 구장이다. 수시로 그린의 보수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보이며 어프로치 및 퍼팅 연습을 하기에는 최적의 구장들이다. 남서울 cc의 경우 전장이 좀 짧은 점이 아쉽지만 양잔디로 되어있어 양잔디 필드 구장을 나가기 전 연습하기에는 제격인 곳이다.

 

파3 이용 금액

파3 이용금액은 스크린 18홀 이용금액과 별반 차이가 없다. 다만 대부분 9홀로 구성되어있으며, 9인 홀을 한번 더 이용하려면 새로 결제를 하면 된다. 18홀인 파3 구장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관련글]

[골프] - 파3 골프장 이용시 TIP

 

파3 골프장 이용시 TIP

파쓰리 골프장 이용 팁 오늘은 파3구장을 이용할 때 필요한 팁들을 준비해보았다. 파3라고 하면 아무래도 정규홀에 비해 간단할 것 같지만 은근히 챙겨야 할 것들이 많다. 파3를 처음 이용해보거

totorogolf.com

[골프] - 연습장의 종류 및 장단점

 

연습장의 종류 및 장단점

1. 인도어 연습장 공이 날아가는 방향을 확인할 수 있어 좋으나 온전한 실내가 아니라 망이 쳐져있어서 날씨가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운 날에는 연습하기 힘들 수 있다. 보통은 시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