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은영 박사

오은영 박사는 1965년 9월 9일생으로 서울 출생이며 현재 만 나이 55세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오빠, 남편, 아들 1명이 있으며 남편 직업역시 의사로 피부과 전문의로 일하고 있다. 2008년 담낭에 악성종양 의심 혹과 내장의 악성종양을 발견하여 3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은 적 있으나, 수술 직후 대장 악성종양을 제거하고 담낭 종양도 암이 아니라 지방덩어리어서 살 수 있었던 일화가 있다.

[[나의목차]]

오은영박사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거쳐 고려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 과정을 졸업 후 아동 분야에서 활동하며 유년기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으며 이후 TV 프로그램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하며 전문가로서 아이를 키우는 데에 필요한 조언들을 아낌없이 하는 모습이 대중에게 전달되며 인지도가 상당히 높아졌다. TV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오은영 TV'도 운영하면서 부모들이 궁금해하는 각종 육아 팁들을 공개 중이다.

 

오은영 박사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이자  작가로, 각종 매체와 TV 프로그램(금쪽같은 내 새끼)에서 맹활약 중이다. 최근에는 채널A에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방영되는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 다양한 어려움에 처한 가정마다 딱 맞는 처방을 제안하며 육아의 신으로 자리 잡았으며 아이의 입장과 부모의 입장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모두 따뜻하게 공감해주며 조언해주는 모습이 인상적인 그녀. 

오은영 박사의 이런 다정다감한 모습에는 그녀의 자라온 가정환경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오은영 박사의 자라온 환경과 이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경력

- 오은영의원 소아청소년 클리닉 원장
- 오은영 아카데미 원장
- 오은영 지능개발연구소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 외래교수
-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주임교수
- 서울 삼성병원 소아 청소년 정신과 임상교수
- 서울삼성병원 소아 청소년정신과 전임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정신과 전공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수련의

- 대한 신경정신과학회 정회원
- 대한 소아청소년 정신과학회 정회원
- 대한소아청소년정신과학회 학술부장
- 발달장애아 치료교육학회 학술이사
- 대한 의사협회지 편집위원

- 경기도 교육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 위원
- 오산시 어린이정신건강센터 센터장
- 여성의 전화 쉼터 자문위원

집안

오은영 박사는 방송을 통해 32주 미숙아(1900g)로 태어났다고 밝힌 바 있다. (정상 출산아이에 비해 미숙아들은 다양한 질환이나 장애를 얻을 확률이 높다.) 오은영박사는 어릴 적 눈이 크고 욕심이 많았으며 편식과 말대꾸는 기본이었고, 항상 우는 까다로운 아이였다고 한다. 본인 스스로 "키우기 어려운 딸이었다. 만약 가부장적인 집안이었다면 굉장히 갈등이 심했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대화의 희열 3'에서 오은영 박사는 자신의 어린 시절 부모님의 육아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과거 오은영 박사의 어머니는 아이들을 좋아해서 동네 아이들이 오은영의 집에 살다시피 했으며 현재도 아이들을 좋아하신다고 한다.

 

오은영의 아버지 역시 '선 인정, 후 훈계'하는 육아 방식으로 말대꾸하는 오은영을 무시하지 않고 존중해주었다고 한다. 어릴 적부터 "여자애가 감히", "어린애가 어디"라는 말은 들어본 적 없고 "그 말은 네가 맞네", "그건 아버지가 잘못했네 미안" 등의 존중해주는 말을 많이 듣고 자랐다고 한다. 아들 딸 차별이 심했던 시대적 배경에도 오빠와 전혀 차별받지 않으며 자랐고, 이러한 부모님의 육아방식이 오늘날의 오은영 박사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인다.

 

남편

오은영 박사의 남편은 오은영과는 의과대학 동기 출신으로 의대 시절부터 9년간 연애로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다고 한다. 피부과 의사로 일하고 있으며 오은영과 결혼 5년 만에 아들을 얻었다고 하며 이 외의 정보는 크게 알려진 것이 없다.

 

오은영 박사가 전하는 육아 TIP 3

1. 식사 중 아이에게 유튜브를 보여주는것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다.

식사중 아이에게 유튜브를 보여주는 행위는 '아이가 배고픔을 느끼고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자기 주도적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먹는 것은 생존에 필요한 행복한 일이라는 긍정적인 경험을 빼앗기 때문'이다.

 

2. 자녀에게 존댓말을 쓰지 않는다.
자녀에게 존댓말 쓰는 것은 역할놀이할 때 정도만 허용이 된다. 존댓말을 하지 말라는 것의 본질은 존대가 아닌, 아이와 교감을 하라는 뜻에서이다.

 

3. 생각하는 의자에 아이를 방치하지 마라.
훈육 중 생각하는 의자에 자녀를 앉혀놓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잘못된 방식이라고 한다.
아이가 스스로 감정을 정리할 때까지 부모가 옆에서 기다려주는 것이 올바른 '생각하는 의자'이용 방법이라고 한다.

 

저서

-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오은영의 현실밀착 육아 회화) 
-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리커버) (오은영 박사의 불안감 없는 육아 동지 설루션) 
- 오은영의 화해 (상처 받은 내면의 ‘나’와 마주하는 용기) 
-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오은영 박사의 감정 조절 육아법)
- 내 아이가 힘겨운 부모들에게 (오은영의 사춘기 터널 통과 법 부모편) 
- 오늘 하루가 힘겨운 너희들에게 (오은영의 사춘기 터널 통과법 아이 편)   
-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 (3세-15세 자녀를 둔 부모 필독서)
- 아이의 스트레스 (아프면서 성장하는 스트레스 설루션) 
- 엄마표 마음처방전 (0세부터 12세까지 우리 아이 심리학) 
-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 (오은영 박사의 불안감 없는 육아 동지 솔루션)
- 학교생활 처방전 (엄마표)
- 오은영의 마음처방전(감정 불안한 아이를 위한 감정 처방전)
- 오은영의 마음처방전(조금 느린 아이를 위한 성장 처방전, 성장)
- 오은영의 마음처방전(천방지축 아이를 위한 행동 처방전, 행동) 
-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오은영 박사가 말하는 공부력 향상 육아법!) 
- 오은영의 마음처방전 세트 (감정 성장 행동, 전 3권, 일상 속 육아 전쟁을 위한 285가지 상황별 실전 설루션) 

[도움되는 정보]

소상공인 1%금리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 바로가기▼

 

2021 소상공인 '일상회복특별융자'신청 바로가기

정부에서 코로나19 손실을 보상받지 못한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초저금리 대출 '일상 회복 특별융자'신청을 29일부터 진행하는데요, 중소벤처기업부에 의하면 "손실보상비 대상 업종에 대해

m3.lbstip.com

쿠팡플레이 TV로 보는 방법▼

 

쿠팡플레이 tv로 보는 방법

OTT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쿠팡 플레이는 영화,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부터 키즈, 교육, 다큐, 축구경기 생중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TV와 모바일, 태블릿으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습

m3.lbstip.com

전국 주유소 가격 비교 어플▼

 

주유소 가격비교 홈페이지 어플 바로가기 유류세 인하

코로나 19 장기화로 기름 넣을때마다 유류비 부담되시는분들이 많을텐데요,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와 어플을 이용하면 보다 실속있게 유류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주유소 가격비교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