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빠서 레슨 받을 시간이 부족하거나, 주말골퍼들에게 유튜브 골프 레슨은 매우 유용하다. 여러 프로의 레슨을 보는 것도 좋지만 자신에게 맞는 레슨을 위주로 몇 가지 정하여 보는 것을 추천한다. 

임진한 클라스 

나의 기준에서 가장 이해하기 쉽고 편안하게 다가오는 레슨 1위로 임진한 프로의 레슨을 꼽고 싶다. 임진한 프로의 레슨을 두 가지 표현으로 정리하자면, [알기 쉽다] [편안하다]이 두 가지 표현이 좋을 것 같다. 레슨자의 입장에서 잘 안되는 부분들을 명확하고 알기 쉽게 짚어준다. 


임진한 클라스를 보다 보면 스윙에서 중요한 것은 힘이 많이 빠진, 편안함을 기본으로 한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 SBS GOLF 임진한의 터닝포인트 전국투어를 보는 골퍼라면 레슨에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보는것만으로도 스윙에 자신감이 생길 수 있다. 


초보자의 어프로치 고민부터 숙련자의 롱아이언샷, 드라이버 방향 비거리 고민, 여성 골퍼의 우드샷 고민까지 다양한 고민들을 의사가 환자에게 처방하듯 단번에 해결해준다. 뿐만아니라 김효주 프로, 조정민, 김국진, 신동엽, 이수근 등 화려한 게스트들과의 라운딩으로 보는 재미또한 더해준다. 

 

유프로의 왕초보골프배우기 

자세가 너무 멋진 유용혁 프로.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스윙이 매력이다. 스윙을 보는것만으로 자세가 좋아지는 기분이 든다. 타이틀은 왕초보 골프배우기이나, 숙련자가 보아도 배울 점들이 많다. 주로 인도어 연습장에서 레슨을 진행하며 스윙이 잘된 예, 잘못된 예를 직접 스윙하여 보여주는 점이 좋다. 


그리고 이를 디테일 하게 볼 수 있도록 슬로모션 편집으로 보여주는 것 또한 장점이다. 멋진 자세를 가지고 싶다면 유용혁 프로의 레슨을 보는것을 강추한다. 댓글로 궁금한점이나 안되는것들을 질문하면 직접 친절하게 답을 달아주는것도 큰 장점이다.

오늘의 골프

배재희 프로. 2020년 KLPGA에 입회하여 아파치 드림투어 2차전 우승. 2007년 JLPGA투어 앨리스 여자오픈 우승.  25년 넘게 골프를 해오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투어에서 얻은 실전 팁들을 전수한다. 쉽고, 빠르고, 정확한 레슨 영상을 전달하겠다는 이 그녀의 모토다. 스윙의 기초 원리부터 방법까지 명쾌한 해답이 나와있으며, 레슨 영상의 끝자락에 해당 레슨을 명확하게 총 정리해주는 점이 좋다.

 

드라이버부터 아이언, 우드, 어프로치, 퍼터 연습까지 아낌없이 오픈한 채널이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할 수 있는 골프 연습방법도 많이 업로드 되어있다. 

 


프로 허석

출근길 골프레슨으로 유명한 허석프로. 채널 구독자가 19.1만명으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차분한 말투와 목소리가 매력이다. 스윙 임팩트에 대한 레슨과 바디스윙 등 비거리와 정확도를 위한 레슨이 많이 올라와있다. 비거리와 방향성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레슨.


어바웃 골프

안소영 프로. 2006년 KLPGA 입회. 골퍼들이 공감할만한 스윙의 문제점들을 이해하기 쉽게 교정해준다. 티박스 활용법같은 필드에서의 실전 꿀팁 및 헤드 무게 느끼는 법, 정타를 치는 법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가득하다. 어느 순간 샷에 문제가 생기거나 스윙이 잘 되지 않을 때 안소영 프로의 어바웃 골프를 보길 추천한다.


골프맨

조윤성 프로. 채널 구독자가 22만 명으로 레슨 영상중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스윙의 원리에 대해 명확하게 짚어주는 레슨. 레슨을 보다 보면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부분들이 많다. 최근 아내에게 직접 레슨을 해주며 레슨 포인트를 알려주는 방법으로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아내분이 직접 레슨 받는 부분에서 많은 이들이 레슨자의 입장에 이입하여 레슨에 집중하며 공감하게 된다.  

 


나연이즈백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최나연 프로가 진행하는 골프 레슨 채널. 개설한 지 오래되지 않았으나 폭발적인 인기로 얼마 전 실버 버튼까지 받았다. ※실버 버튼 - 1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에 수여하는 상


멀게만 느껴졌었던 그녀가 친근한 이미지로 레슨을 진행한다. 실전에서 필요한 팁들과 유명 프로들의 실전 샷들을 볼 수 있는 점이 좋다. 최나연 프로는 바쁜 일정에도 구독자들의 댓글을 열심히 읽고 모니터 한다고 한다. 각종 구독자 이벤트도 많이 진행한다.

 

 

[관련글]

[골프] - 슬기로운 골프생활 - 골프 부킹 어플편

 

슬기로운 골프생활 - 골프 부킹 어플편

오늘은 골프 부킹 및 조인을 편리하게 해 주는, 다양한 골프 부킹 어플들을 소개해볼까 한다. 티스캐너 구글 앱스토어 평점 4.4 전국 250여개의 골프장을 실시간 특가 예약할 수 있다. 지

totorogolf.com

 

반응형
LIST
댓글